심장질환을 예방 할 수 있는 4가지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심장병을 예방 할 수 있는 4가지의 가장 기본적이면서 보편적인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사실 많은 이들이 해당 내용에 대해서 알고 계시지만 쉽게 지키지 못하여 심장질환에 시시각각 노출되어 있습니다.

아래 소개되는 4가지를 지키기는 쉽지 않겠지만, 되도록이면 지키는것이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금연하기[image error]

 

담배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심장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연구에 따르면 흡연하는 여성은 남성 흡연자보다 관상 동맥성 심장 질환에 걸릴 위험이 25% 더 높다고 밝혀졌습니다.

흡현 자체가 남성과 여성, 성별을 막론하고 당연히 신체에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심장 질환 위험이 더 높다고 하니 금연을 서두르는것이 좋습니다.

꾸준한 신체활동 및 운동수행하기[image error]

국내 연구진에 따르면 단 2년의 정기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중년의 사람들이 수년간 앉아 있는 것과 관련된 심부전의 위험을 역전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앉아 있는 것과 같은 좌식 행동은 중년 후반기에 심장 근육이 수축 및 경직될 가능성을 높이고 심부전 발병 위험을 증가시킴으로 주당 4일 이상 중강도 또는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목표로 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울증 여부를 파악하기[image error]

우울증이 심장 질환의 중요한 위험 요소 중에 하나라고 밝혀졌습니다 . 우울증과 심장질환이 어떠한 메커니즘이 작용하는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우울증이 있으면 혈중 코티솔 수치가 높아질 수 있는데요, 이 스트레스 호르몬을 너무 많이 방출하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관이 좁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이 다른 심장질환의 원인을 유발할 확률도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우울한 사람들은 담배를 피우고, 식습관이 좋지 않으며, 과체중일 가능성이 더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잘못된 습관들이 심장에 안좋다는것은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죠? 

혈압 조절하기[image error]

일반적으로 70세가 넘어가게되면 심장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인 고혈압을 갖게 됩니다. 고혈압이 심장질환에 매우 취약하다는것을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 시킬 수 있도록 혈압을 잘 조절하여 심장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혈압을 유지 하기 위해서는 염분 섭취 줄이기, 운동량 늘리기, 체중 관리 등 생활습관 변화를 통해 건강한 혈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  0 comments  •  flag
Share on Twitter
Published on July 17, 2023 07:08
No comments have been added y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