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옵션에 대해 알아볼게요. 금융 분야에서 통화 옵션은 미래의 지정된 시점(만기일 또는 그 이전일 수 있음)에 특정 통화(기본 자산이라고 함)를 매수하거나 매도하기로 미리 결정된 계약을 의미합니다.
통화 옵션은 거래소 또는 장외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증권 거래소 시장의 시작은 필라델피아에서 처음 등장한 1980년대 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주식 시장에 현물 교환 옵션이 도입되면서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 Chicago)가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1999년 4월 한국선물(주)로 알려진 한국상업거래소가 성실하고 성실하게 운영을 시작했는데요. 미국 달러 옵션의 최초 상장은 현재 한국거래소로 알려진 래소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통화 옵션은 서로 다른 통화의 거래와 관련이 있습니다.
콜옵션 매수자는 대상통화를 매수 또는 매도할 수 있는 특권에 대한 대가로 매도자에게 추가수수료를 보상합니다. (옵션 가격)을 지불하면 옵션이 부여되어 보유자가 환율의 변동성에 따라 옵션을 행사하거나 행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옵션 매수자는 자신의 권리를 포기할 수 있는 옵션이 있는 반면, 옵션 매도자는 옵션 매수자의 행동에 대응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합의된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통화 옵션은 선물환 및 통화 선물과 구분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옵션 매수자는 시장 환율이 유리한 경우에만 옵션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옵션을 구매할 때 구매자의 잠재적 손실은 지불한 프리미엄으로 제한됩니다. 반대로 잠재적 이익은 무한하며 환율 변동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기업의 손익 구조는 비대칭성과 성장 가능성이 특징입니다. 또한 선물환이나 통화 선물과 비교할 때 거래와 관련된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고객의 헤지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다양한 옵션 상품을 결합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강점 중 하나는 이 특정 형식으로 제품을 만드는 능력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통화옵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Published on January 21, 2023 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