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F2 챔피언인 오스카 피어스트리가 맥클라렌 경주에서 F1에 참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1세의 호주인은 팀에 2년간 재적한 다니엘 리카르도 대신 1년 일찍 계약을 해지했습니다.
피어스토리는 이전에 알피느의 젊은 운전자 프로그램에 관여했지만, 알피느는 1 개월 전, 2023 년 알핀의 F1 팀에서 운전자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그는 그 성명을 공개적으로 부인했다. 하지만 대신 맥라렌과 협상 중임이 밝혀졌지만, 알피느는 운전자로서 피아스트리에 계약상 권리가 있다고 믿었다. CRB는 궁극적으로 피어스트리가 “2023 년과 2024 시즌을 향해 McLaren 레이싱 제한으로 운전할 자격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더 읽기: 아우디 스포츠는 2026년 엔트리에 앞서 F1의 컬러링을 보여주고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개발 발표
시작하는 것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맥라렌 F1
https://t.co/5h7dZzmwY3
— 오스카 피어스트리 (@OscarPiastri) 2022년 9월 2일
“맥라렌 같은 권위 있는 팀에서 F1 데뷔를 하는 데 매우 흥분하고 제공된 기회에 매우 감사하고 있다”고 피아스트리는 말했다. “팀은 젊은 재능에 기회를주는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팀을 그리드의 선두로 밀어 올리기 위해 랜드와 함께 열심히 일하기를 기대합니다. 2023 년 F1 데뷔를 준비하고 파파야 에서 F1 경력을 시작하는 데 집중하고있다 “
아직 테이블에 남아있는 것은 에스테반 오콘과 나란히 아르핀의 두 번째 시트를 누가 채울 것인가입니다. 페르난도 알론소가 애스턴 마틴으로 이적한 후 피어스트리가 최유력 후보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그가 없기 때문에 다른 장소를 찾아야 할 것이다. 2년 전 맥라렌으로 이적한 리카르도가 알피누로 돌아가겠다는 옵션도 있지만, 이번 시즌 계약이 만료되기 때문에 하스의 믹 슈마하가 그 역할을 담당할 가능성이 있다는 게 유력한 설이다.
참조: 알파로메오는 2023년 이후 F1에서 자우버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합니다.
오콘 자신도 슈마하를 팀원으로 지지하고 있다고 말하며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 뒤에 있는 이유를 더욱 넓히고, 그는 다음과 같이 계속했다. [had] 경쟁력있는 자동차이며 현재 알파인은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냥 내 말이야 … 나는 결정을 내릴 필요는 없지만 팀은 이것이 내 취향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CRB의 결정에 따라 알파인은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만든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했다고 생각하며 2023년의 모든 드라이버 라인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
Published on September 03, 2022 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