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ratings and reviews
Rate this book

大事なことを一瞬で説明できる本

Rate this book
설명을 한다는 것, 결코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상대가 알아듣도록 간단하고 확실하게 설명하는 일이 그렇게 어려운 것만은 아니다. 공식에 가까운 몇 가지 요소만 염두에 두면 훨씬 쉬운 설명을 할 수 있다. 강연가로 활동하는 고구레 다이치가 『횡설수설하지 않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법』에서 그 방법을 소개한다. 설명을 잘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센스를 타고나야 하는 것도 아니고 성격이 밝아야 하는 것도 아니다. 말주변, 목소리 크기나 태도, 유머 감각도 설명 능력과 상관없다. 저자는 ‘난 설명을 잘 못해’라는 생각부터 버리라고 조언하고, 알기 쉬운 설명을 만드는 데 필요한 일종의 공식을 익히면 알기 쉬운 설명을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모두 여섯 파트로 나누어 어떤 이야기든 알기 쉽게 설명하는 ‘주제, 수, 요점 및 결론, 이유, 구체적 예, 요점 및 결론 반복’이라는 간단한 설명 공식, ‘텐프렙(TNPREP)의 법칙’을 해부하고 잘 알아듣게 말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지침을 들려준다. 각 파트가 끝나는 부분마다 실려 있는 연습 페이지는 독자가 직접 자신의 업무나 습관과 연관 지어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해 중요한 내용을 단번에 정리해 한마디, 한 문장으로 끝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구체적이고도 속 시원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Tankobon Softcover

3 people are currently reading
4 people want to read

About the author

木暮太一

11 books

Ratings & Reviews

What do you think?
Rate this book

Friends & Following

Create a free account to discover what your friends think of this book!

Community Reviews

5 stars
1 (11%)
4 stars
1 (11%)
3 stars
2 (22%)
2 stars
5 (55%)
1 star
0 (0%)
Displaying 1 of 1 review
Profile Image for Jeainny.
130 reviews2 followers
August 16, 2023
깔끔하게 정리된 책이였다. 회사서 중요한 발표를 준비하기 위해 읽었느데, 구체적이고 바로 써먹을수 있는 스킬들을 주었다. 발표는 성공적이였다.

개발자로서 전문내용과 용어를 쉽게,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는데, 책을 읽고 바로 의사소통의 오류가 줄었다. 정말 갑자기 의사소통이 원할해져서 놀라웠다.
Displaying 1 of 1 review

Can't find what you're looking for?

Get help and learn more about the desig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