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mp to ratings and reviews
Rate this book

노는만큼 성공한다 (개정판): 지식 에듀테이너이자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교수가 제안하는 재미학

Rate this book
[책소개]
"다른 건 다 가르쳐놓고 왜 쉬는 법을 가르쳐주지 않았느냐?"
15년 동안 오로지 골프에만 둘러싸여 화려한 골프여왕으로 등극한 박세리가 최근 부진에 빠져 아버지에게 한 항의의 말이다.
"골프에 지쳤다. 이제 골프에서 잠시 빠져 나오고 싶다. 나는 골프 말고 다른 일상생활을 즐기는 게 필요하다."
박세리의 이 한탄은 대한민국의 총체적 난국을 한마디로 요약해준다. 배고픔을 극복하기 위해서 전 세계를 무섭게 만들면서 돌진했지만 배고픔이 사라지니 더 이상의 지향점을 찾지 못하는 까닭이다.

한국사회의 진짜 문제 - '놀면 불안해지는 병'에 걸린 한국인들
이 책에서 김정운 교수는 우리나라의 진짜 문제는 경제문제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삶의 재미가 없는 집단 심리학적 질병, 즉 '놀면 불안해지는 병'이 진짜 문제라는 것이다. 여가문화라고는 폭탄주, 룸살롱, 노래방 빼면 상상하지 못하는 한국인 내면의 심리구조 밑바닥에는 행복과 재미에 대한 이중적 태도가 깔려 있다고 한다. 그러한 한국의 천박한 여가문화는 결국 개인은 물론 국가경쟁력의 발목을 잡는다는 것이다.
저자는 지식 기반 사회에서 중시되는 창의성은 심리학적으로 재미와 동의어라고 정의한다. 이 책은 잘 노는 사람이 창의적이고 성공한다는 막연한 주장을 다양한 문화심리학적 개념들을 통해 자세

Kindle Edition

First published September 5, 2011

5 people want to read

About the author

김정운

9 books

Ratings & Reviews

What do you think?
Rate this book

Friends & Following

Create a free account to discover what your friends think of this book!

Community Reviews

5 stars
0 (0%)
4 stars
3 (75%)
3 stars
1 (25%)
2 stars
0 (0%)
1 star
0 (0%)
Displaying 1 of 1 review
Profile Image for Jeeyoung.
4 reviews
October 21, 2018
결론적으로 당장의 행복을 추구하는 사람만이 행복할수 있고 무엇이 자신을 행복하게 하는지를 아는 사람이 성공도 한다는게 이 책의 내용이다. 특히나 놀이와 발달심리와의 관계, 더 정확하게 정서 발달의 관계 부분이 흥미로웠고, 취업준비에 쫓겨 잠시 잊고 있었던 삶의 중요한 부분들을 다시 생각 할 수 있게 되었다.
Displaying 1 of 1 review

Can't find what you're looking for?

Get help and learn more about the design.